엑셀 데이터 선택한 셀 영역만 정렬하는 방법

엑셀 작업 시 숫자나 문자 등의 글자를 입력해서 작업 진행을 합니다.

문서 작성을 하다 보면 여러 셀에 입력하게 되는데요.
필요에 따라 데이터를 오름차순이나 내림차순으로 정렬이 필요할 때가 있습니다.
이는 전체 데이터 정렬하기도 하고 필요한 부분만 선택해서 정렬할 수도 있는데요.

그대로 선택한 셀 영역만 정렬하는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간단한 엑셀 샘플을 준비했습니다. 엑셀을 드래그 해서 일부 영역을 지정 후 오름차순으로 정렬해보겠습니다.


 

마우스를 드래그해서 정렬할 셀의 영역을 지정합니다.

상단 메뉴 중 [데이터]를 클릭 후 서브 메뉴 중 [정렬]을 클릭합니다.

 


 

 

정렬 경고 창이 열리는데요. [현재 선택 영역으로 정렬]을 선택 후 [정렬] 버튼을 클릭합니다.


 

정렬 창이 열리는데요. 열의 정렬 기준은 드래그했던 기본 c 열이 기본 선택됩니다.
정렬은 오름차순으로 진행할 거라 확인만 하시고 [확인] 버튼을 클릭합니다.


 

드래그 한 영역만 오름 차순으로 정렬되었습니다.


 

참고로 정렬 경고에서 옵션 차이를 알아보겠습니다.
처음 선택 후 현재 선택 영역으로 정렬로 진행했었는데

블록 지정 후 정렬 경고 창에서 [선택 영역 확장]을 선택해보겠습니다.


 

정렬 창이 열리는데요 블록을 보시면 선택했던 블록 외에 전체 선택된 것 확인할 수 있습니다.
정렬 기준 열은 C로 선택 후 [확인] 버튼을 클릭합니다.


 

선택된 셀이 아닌 열 기준으로 다른 열까지 정렬된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댓글 달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