윈도우 10 알림 센터 메시지 끄기 설정 방법

윈도우 작업 표시줄 우측을 보시면 작은 메시지 아이콘이 보입니다.
메시지가 오면 이곳에 알림이 오는데요.

중요한 윈도우 작업을 할 때는 알림이 때에 따라 필요하지만 그렇지 않은 경우 자주 오는 알림에 따라 불편할 수 있습니다.

알림을 전체 안 받으면 편하겠지만 필요에 따라 개별적으로 받아야 하는 것도 있을 텐데요

 

설정을 통해 전체 알림을 받지 않거나 필요한 항목만 받을 수 있도록 할 수 있습니다.

윈도우키 누르면 시작 메뉴가 열리는데요 설정 아이콘을 클릭해주세요


 

 

Windows 설정 창이 열리면 [시스템]을 선택합니다.


 

 

시스템 창이 열리면 좌측 메뉴 중 [알림 및 작업] 메뉴를 선택합니다.


 

 

우측 알림 및 작업 화면으로 이동하면 알림 영역에 사용하지 않는 부분을 해제하면 되는데요
전체 해제를 하시려면 잠금 화면에 알림 표시 기능을 [끔]으로 합니다.

그 외에 잠금화면에 VoIP 표시 등 사용하지 않는 기능도 함께 꺼주시면 좋습니다.


 

 

스크롤을 이용해서 화면을 내리면 앱 알림 받기 항목이 나오는데요
앱 별로 알림을 별도로 받을 수 있습니다. 원하시는 알림만 남기고 필요 없는 부분은 [끔]으로 설정하시면 됩니다.

 

윈도우 10 알림 센터 메시지 끄기 설정을 알아보았습니다.

댓글 달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