윈도우 10 타임라인 끄기 작업보기 최근항목 삭제 및 지우기 제거 방법

윈도우 10 설치 하게 되면 작업 표시줄에 필름 같은 아이콘이 있습니다.
이 아이콘을 클릭하거나 “윈도우 키 + Tab” 키를 누르면 작업했던 목록이 화면에 나오게 됩니다.

윈도우에서 작업한 내역을 기본적으로 저장하도록 설정되어 있는데요.

누군가와 함께 사용하는 컴퓨터라면 작업한 내역이 모두 기록되기 때문에 보안상 좋지 않습니다. 

작업한 내역을 삭제하고 기록하지 않도록 기능을 끌 수 있습니다.


 

작업 목록을 삭제하고 기록되지 않게 설정할 수 있는데요

“윈도우키 + i” 키를 누르면 Windows 설정 창이 열리는데요. 설정 화면이 나오면 항목 중 [개인 정보]를 선택합니다.

 


 

개인 정보 화면으로 이동하면 좌측 메뉴 중 [활동 기록]을 선택해주세요


 

활동 기록 화면으로 이동하면 상단에 [장치에서 내 활동 기록 저장에 체크 해제] 합니다.
이제 기록이 저장되지 않습니다.


 

활동 저장된 내역을 삭제하기 위해 활동 기록 지우기에 [지우기] 버튼을 클릭합니다.
지우기가 되면 활동한 내역이 모두 삭제됩니다.


 

작업 내역이 삭제 되고 현재 실행 중인 창만 나오는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댓글 달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